- 글내용
-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기획재정부 주관 2024년 고객만족도 우수 등급
-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시·교육 관련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아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유호)은 기획재정부에서 주관하는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품질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고객 관리, 상호작용 등 서비스 전달 품질과 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전시·교육 부문에서 각 94.8점과 93.9점을 획득했다. 또한 종합점수는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과 같은 유형인 기타공공기관의 평균 만족도 점수보다 8점 높은 94.7점을 획득했다.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전시·교육 등 대국민 서비스 분야의 품질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한편, 직원들을 대상으로 고객 친화형 서비스 교육을 내실있게 추진해왔다.
특히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이 2024년에 추진한 전시관 무인매표기 도입 및 실외 전시공간 무료개방과 생애주기 교육과정 확대 개편은 이번 고객 만족도조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 주요 요인이 되었다고 평가하고 있다.
도기용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전략기획실장은 “지역 내 유일의 생물다양성 전문 전시·교육 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