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통합검색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통합검색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검색창 닫기

보도자료

제목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경영진, 합동 안전점검 실시
작성자
산업화지원팀(이지수)
등록일
2023-05-17
조회
152
첨부파일목록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경영진, 합동 안전점검 실시.hwp [3268096 byte] 다운로드 미리보기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경영진, 합동 안전점검 실시
- 경영진이 직접 참여해 연구실 및 물품보관실 안전점검에 나서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유호)은 2015년 개관 이래 8년 연속 무사고·무재해 달성을 위해 ‘경영진 합동 안전점검’을 5월 17일에 실시했다.
  안전점검 대상은 자원관 소재 연구실 38개소 및 물품보관실 11개 실이며, 유호 관장을 포함한 경영진과 산업화지원팀, 시설안전부가 합동으로 점검에 나섰다.  
  이번 점검에서는 안전사고를 유발하는 위험요인의 발굴 및 제거, 안전보호구 비치 및 관리, 비상대피 안내정보 게시 및 안전보건표지 부착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확인했다. 
  특히, 실험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의 유해인자를 꼼꼼히 살피고 미흡한 사항은 조속히 보완될 수 있도록 조치했다. 
  화학물질 취급 부주의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연구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화학물질 세척 장비를 설치하고, 개인보호구와 구급약품을 비치했다. 
  경영진 합동 안전점검에 대한 결과는 임직원들과 공유하여 안전의식을 고취해나갈 방침이다.
  유호 관장은 “경영진이 직접 참여한 합동 안전점검은 안전에 대한 인식과 중요성을 전 직원들과 공유하는 데 의의가 있으며, 앞으로도 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