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통합검색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통합검색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검색창 닫기

보도자료

제목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바이오 코리아 참가
작성자
산업화지원팀(서민정)
등록일
2023-05-10
조회
135
첨부파일목록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바이오 코리아 참가(5.10).hwp [1088512 byte] 다운로드 미리보기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바이오 코리아 참가
- 유망 담수생물 활용 특허 기술 소개 및 1:1 맞춤형 기술이전 상담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유호)는 오는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바이오 코리아(BIO KOREA)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 바이오 코리아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충청북도가 주최하며, 바이오헬스 시장의 최신 이슈와 최첨단 기술을 공유하는 행사로 컨퍼런스, 비즈니스 파트너링, 전시 등이 진행된다.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이날 행사에 참가하여 바이오 기업을 대상으로 그간 확보한 담수생물 활용 특허 기술 소개와 수요자 맞춤형 기술이전 및 지원 상담을 한다.
  담수생물 활용 특허 기술은 물옥잠 추출물을 이용한 항염증 조성물, 물꼬챙이골 추출물을 이용한 피부 미백용 조성물 등 54여 개의 특허등록 된 바이오 기술이며, 1:1 맞춤형 기술이전 및 지원 상담도 진행한다.
  또한, 행사 동안 담수생물소재*를 보유하고 있는 담수생물자원은행도 참가하여 유용 소재 확보 현황과 관련 연구성과를 홍보하고 담수생물소재의 소재분양 상담 및 신청도 진행할 예정이다. 
  * 세균, 진균, 미세조류 등의 담수미생물‧생물유래 추출물‧유전자원 등  
  이번 행사 기간이 아니어도 기술이전과 기술지원이 필요한 바이오 산업 관련 기업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누리집(https://www.nnibr.re.kr)을 통해 수시로 신청과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류시현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산업화지원센터장은 “이번 행사 참가로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이 개발한 담수생물을 활용한 특허 기술의 산업적 활용 가치를 확인하고, 바이오 관련 유망 특허 기술 개발을 대표하는 전문연구기관이 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