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통합검색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통합검색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검색창 닫기

보도자료

제목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에서‘미래 셀럽’미리보기
작성자
전시부(이명우)
등록일
2022-09-20
조회
3258
첨부파일목록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에서‘미래 셀럽’미리보기(9.16.).hwp [9404928 byte] 다운로드 미리보기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에서‘미래 셀럽’미리보기
-  지역 문화‧예술인에 전시공간 무료 개방  - 

□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유호)은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작품을 생물누리관(전시관)에 전시하는‘문화공간나눔’행사를 9월 1일부터 오는 10월 16일까지 운영한다.
 ○ 본 행사는 지역 문화예술인에게는 전시와 공연이 가능한 공간을 무료로 개방하고, 아울러 관람객에게는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전시행사다.
□ 올해는 한국사진작가협회(상주지부), 김천예술고등학교, 상주시장애인협회, 안동진명학교 등 4개 기관‧단체가 참여하여, 일반인의 자연‧풍경 주제 사진, 예술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학생들의 그림 및 공모전 수상작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 특히, 이번 전시 중 장애에 대한 편견 및 선입견을 해소를 위해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수상작과 안동진명학교 학생들의 의미 있는 그림 전시를 통해 지역 공공기관으로서 장애인 인식개선에 앞장선다.
참여기관 기간 전시내용
한국사진작가협회 상부지부 9.1~12 자연‧풍경 주제 사진전
김천예술고등학교  9.13~26 조형예술과 작품전(전학생 대상 자유 주제의 그림)
상주시장애인협회 9.27~10.3 장애인식개선공모전 수상작
안동진명학교 10.4~16 제2회 슥슥그림전(자연 주제의 특수학교 학생그림)
 ○ 앞으로도 동 행사는 지속 운영될 예정으로 참여를 원하는 개인 및 기관‧단체는 이용기간, 내용 등을 작성하여 신청하면 된다.
□ 유호 관장은 “공공시설의 공유‧개방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분야의 활성화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공공자원을 지속 확대 개방하고 홍보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