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통합검색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통합검색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검색창 닫기

보도자료

제목
다양한 식물 씨앗 주제의 특별전 「씨씨(See Seed)」 개최
작성자
전시부(이명우)
등록일
2022-07-25
조회
4564
첨부파일목록
다양한 식물 씨앗 주제의 특별전 「씨씨(See Seed)」 개최 
- 주니어 도슨트와 함께하는 신비한 씨앗 탐험 - 

□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유호)은 지난 7월 24일 생물누리관 로비에서 다양하고 신비한 식물 씨앗을 볼 수 있는 특별전 「씨씨(See Seed)」를 개막하고, 여름방학 기간인 8월 31일까지 운영한다.
 ○ 이번 전시의 주제인「씨씨(See Seed)」는 씨앗을 들여다본다는 뜻으로 식물의 씨앗을 주사전자현미경(SEM)으로 촬영한 흑백 이미지에 색을 입혀 예술적으로 표현한 작품 18점과 세상에서 가장 크고 무거운 ‘코코 드 메르(큰열매야자)’의 씨앗을 볼 수 있다.
    * 주사전자현미경(SEM): 전자빔을 이용하여 작은 크기의 미세조직과 구조를 3차원적 영상으로 최대 30만 배까지 확대하여 볼 수 있는 현미경
 ○ 또한, 디지털현미경으로 다양한 씨앗과 열매의 확대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으며 조명을 이용한 신비롭고 아름다운 ‘꽃길 터널’을 체험할 수 있다.

□ 특히, 이번 개막행사에 참석한 주니어 도슨트(Junior docent, 어린이 전시해설사)들은 전시 개막식 테이프를 커팅하고, 직접 전시를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 주니어 도슨트는 어린이‧청소년의 감수성으로 생동감 있는 전시해설을 관람객에게 제공하는 참여형 전시프로그램으로, 초등 4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의 학생이 대상이며, 사전교육 후 본격적인 활동을 한다.

□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유호 관장은 “아름다운 색감과 특별한 모양을 가진 씨앗을 볼 수 있는 전시와 더불어 다양한 국민 맞춤형 해설 서비스를 제공하여, 생물자원의 가치를 확산하고 모든 세대가 함께 누릴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