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통합검색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통합검색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검색창 닫기

보도자료

제목
생물자원 분야 업무 경험으로진로탐색 기회를 넓히세요!
작성자
교육부(이주희)
등록일
2023-05-30
조회
240
첨부파일목록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생물자원 분야 업무 경험으로 진로탐색 기회를 넓히세요!(5.30) .hwp [4507136 byte] 다운로드 미리보기
생물자원 분야 업무 경험으로진로탐색 기회를 넓히세요!
- 2023년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참가자 모집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유호)은 ‘2023년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5월 30일부터 6월 9일까지 실습생 15명을 공개 모집한다.
  2019년부터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교육과정은 생물자원 연구와 전시·교육 분야의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업무 실습 기회를 통하여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마련됐다. 
  선발된 실습생은 7월 12일부터 8월 11일까지 한 달간 현장실습에 참가하게 되며, 3일간의 공통 교육 후 각 부서에 배치되어 다양한 실무를 익히게 된다.
  실습생은 소속 대학의 현장실습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으며, 해당 교육과정은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교육부 고시 제2022-1호) 중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요건을 준수하여 운영한다.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지원과 관련된 세부사항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누리집(www.nnibr.re.kr)-교육-교육소식’에서 확인 가능하며, 6월 9일까지 지원서와 재학증명서 등 관련 서류를 이메일(juhee@nnibr.re.kr)로 제출하면 된다.
  지난해 현장실습생은 “담당 연구원과 일대일 멘토링을 통해 진로와 미래설계에 도움을 받았고, 특히 실습생의 관심사를 실습과정에 적극 반영해 주신 점이 기억에 남는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정상철 전시교육실장은 “대학생들이 현장실습 과정을 통해 미래 생물자원 분야 전문가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의 담수생물자원 연구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