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통합검색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통합검색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검색창 닫기

보도자료

제목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구글과 협업 통해 디엠제트 온라인 전시회 개최
작성자
전시부(우영선)
등록일
2023-02-22
조회
2315
첨부파일목록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구글과 협업 통해 디엠제트 온라인 전시회 개최(2.21).hwp [128000 byte] 다운로드 미리보기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구글과 협업 통해 디엠제트 온라인 전시회 개최
-‘한국 비무장지대의 자연’-

□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유호)은 구글(Google)과 협업하여 ‘한국의 비무장지대(Korea’s Demilitarized Zone)’ (이하 ‘DMZ 온라인 전시’) 프로젝트를 비영리 글로벌 전시 플랫폼인 ‘구글 아트 앤 컬쳐(Google Arts & Culture)’에서 2월 22일부터 선보인다.
 ○ 한반도 중심을 가로지르는 비무장지대는 훼손되지 않은 자연의 보고이자 한국의 과거, 현재, 미래를 투영하는 문화적 자산이다.

□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을 비롯한 유수의 국내 기관들과 구글이 협업해 선보이는 ‘DMZ 온라인 전시'는 역사, 자연, 예술이라는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이번 전시의 ’자연 테마‘에서 비무장지대와 그 접경지역에 서식하는 멸종위기야생생물(수달, 재두루미 등 5종)을 증강현실(AR)로 구현하여 특성과 가치를 흥미롭게 전달한다.
 ○ 증강현실(AR)로 구현된 고화질의 삼차원 생물은 360° 회전과 확대로 사용자가 생물의 질감이나 채색 등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다.
 ○ 그 외, 약 5,000여 점의 자료와 60여 개의 온라인 전시를 통해  6·25전쟁과 이를 둘러싼 사건, 인물 및 장소, 접경지역의 자연과 비무장지대에 대한 예술적 탐구 등을 살펴볼 수 있다.

□ DMZ 온라인 전시는 웹사이트(https://goo.gle/koreadmz)를 방문하거나 모바일 앱(Google Arts & Culture)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유호 관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정전 협정 70주년이라는 역사적인 해를 다시 한번 조명해 보고, 비무장지대의 생태적 가치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